작성일 2022-04-15조회수 531
피씨엔은 전 국민이 더 많은 정부 혜택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디지털 컨버전스 전문기업 피씨엔(대표 송광헌, PCN)은 정부24 국가보조금 3차 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보조금24는 국민이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누리집(홈페이지)을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24에서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정부가 제공하는 ‘수혜적 공공서비스’에 대한 맞춤형 안내와 온라인신청, 디지털약자 대상 오프라인 현장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앞서 피씨엔은 1~2차 사업 참여를 통해 정부24에서 선보인 국가보조금(보조금 24)을 구축해 국민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정부의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1차 사업에서는 중앙부처 서비스(1092개), 맞춤형안내 서비스(305개), 온라인신청 서비스(25개) 및 자격·수급 정보 100종, 온라인신청 10종을 본인과 14세 미만 자녀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21년 4월, 구축했습니다. 2차 사업에서는 수혜대상자를 배우자 및 자녀까지 확대하고, 지자체 서비스(6837개), 맞춤안내 서비스(3205개), 온라인신청 서비스(317개) 등을 제공했습니다.3차 사업에서는 맞춤 안내 대상인 가족에 대해 동일세대 기준 가구 개념에서 분리세대 구성원을 포함한 현실적인 가족 개념으로 확대·제공할 예정입니다.특히 기관별 서비스 특성 반영과 연관검색 강화 등 맞춤안내를 보조하는 통합안내 서비스 기능을 개선해 국민이 놓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찾아서 추천하고 알려주는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 온라인 신청서식 자동완성을 강화해 신청절차를 간소화하고, 신청 이후 진행상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보다 완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태우 그룹장은 “중앙부처 및 지자체, 특히 공공부문의 다양한 정보 확대 제공으로 공공서비스 대표 채널로서의 위상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전 국민이 더 많은 정부 혜택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